서울 근교 나들이 여행코스
위 이미지 목록은 서울 근교 나들이 여행코스로 추천 된곳인데요. 오늘은 경기 가평 1박2일코스를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1일) 대성관광지 → 청평댐 → 안전·청명유원지 → 산장관광지 → 아침고요수목원 → 가평요 → 꽃무지풀무지 수목원(가평야생수목원) → 조종암 → 운악산 술도가 → 현등사 → 숙박 (2일) 청평 → 꿈의동산 → 호명호수 → 목공예단지 → 남이섬 → 자라섬 자연생태공원 → 연인산 도립공원 → 백둔산촌마을 → 양지말자연농원 → 승천사 → 적목용소가 마지막 코스인데요. 이 코스 중 몇 곳을 안내 합니다. 나머지 코스는 하단 링크에서 확인 하세요.
청평호
첫번째로 서울 근교 나들이 여행코스로 청평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청평에서 자동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는 청평호는 북한강을 막아 만든 청평댐으로 인해 생긴 인공호수입니다. 주위의 산과 호반의 맑은 물이 빚어내는 경치가 매우 아름다울 뿐 아니라, 서울에서 불과 50km 떨어진 곳이므로 당일코스 관광지로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청평호 주변으로 오래된 호반 유원지와 별장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호수 북쪽에 위치한 청평페리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이용, 북한강을 거슬러 오르는 뱃길은 운치를 더해줍니다. 호반에서는 수상스키를 비롯한 각종 놀이를 즐길 수 있고 숙박시설이 완비돼 있어 사계절 휴양지로 유명합니다.
꽃무지풀무지 수목원(가평야생수목원)
두번째 서울 근교 나들이 여행코스를 소개 합니다. 경기도 가평군 하면 대보리에 위치한 야생수목원 꽃무지풀무지는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풀과 나무들이 본래 있던 야생의 생태 그대로 들어선 수목원입니다. 1997년부터 준비하여 2003년에 개장한 수목원은 외래종에게 밀려나고 개발로 인한 자연파괴로 사라져가는 순수 토종 식물을 보호하고 유지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만들어졌습니다. 크게 겨울안개-봄의노래-여름마당-가을향기의 테마로 공간이 구성되었으며, 그 외 꽃풀마당, 개구리세상, 버드나무 쉼터 등의 특별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계절, 절기, 요일마다 다양한 테마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자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울창한 소나무 산림욕장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6개로 이루어진 연못에서 수생식물과 습지식물을 함께 관찰할 수 있는 도심에서 가까운 수목원입니다.
남이섬
그 다음 서울 근교 나들이 여행코스는 많이 알려진 남이섬입니다. 남이섬은 1944년 청평댐을 만들 때 북한강 강물이 차서 생긴 경기도와 강원도 경계에 있는 내륙의 섬입니다. 1965년 수재 민병도 선생(1916~2006)이 토지를 매입, 모래뿐인 불모지에 다양한 수종의 육림을 시작하였습니다.
2001년 12월 KBS 드라마 <겨울연가>의 성공으로 대만, 일본, 중국, 동남아를 비롯한 아시아권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문화관광지>로 탈바꿈하였고, 최근에는 북미, 유럽, 중동에서의 관광객뿐 아니라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가장 찾고 싶어하는 청정환경의 <국제적 관광휴양의 성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백둔산촌마을
마지막 서울 근교 나들이 여행코스를 안내합니다. 백둔리 산촌마을은 벼농사와 사과 과수원이 농가소득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여름철 백둔천을 찾는 피서객을 대상으로 한 민박 등의 수입과 밭작물, 표고버섯, 소 사육으로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명지산 군립공원, 용추구곡과 인접한 연인산 철쭉제, 허수아비 축제등 이벤트 행사를 통한 관광객 유치가 이루어지면서 수려한 자연환경과 조화되는 개발로 가족과 오붓하게 여행을 하기에 더 없이 좋은 마을입니다.
산자락 아래에 조성해 놓은 잔디광장에는 운동시설과 휴식을 위한 정자 등이 설치되어 있고 농사체험장과 야생화 단지를 조성하여 자연학습과 더불어 산촌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서울 근교 나들이 여행코스 모음 목록
위의 이미지 목록은 서울 근교 나들이 여행코스 150여 코스입니다. 이 외 경기도 가볼만한 여행지 600여 곳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경기도의 지역별, 코스 일정별로 정리된 자료이며 여행을 하시고자 하는 지역을 시 군 동 단위로 찾아 보실 수 있는 편리한 자료 입니다.
|